웹 표준은 '퀄리티' 아닌 '베이직'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웹 표준은 '퀄리티' 아닌 '베이직' 정보

웹 표준은 '퀄리티' 아닌 '베이직'

본문

웹 표준은 프로젝트의 퀄리티를 정하는 기준이 아닌 베이직입니다.

안 그런가요?

댓글 전체

아무리 100% 웹표준을 지킨다고 해도 크로스브라우징도 안 되고.......
또 생각해보면 막상 웹표준 100%지키는 곳도 없고
100% 안 지키는 곳도 없죠 뭐......

html의 장점 중 하나가 유연함 아닐런지요......
html5의 경우에도 특별히 처리해주지 않는다면 크로스브라우징이 되지 않죠 뭐...
그리고 특별히 웹표준이라고 해서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의미를 부여하면 그게 웹표준이라고 생각합니당;;
베이직이라 생각 하려 하다가도, 아직은 베이직 보단 퀄리티 쪽으로 더 기우네요.
혹시 아래쪽 제 글을 보고 하시는 말씀이라면, 약간 퀄리티 쪽으로 판단한 것도 있지만 메뉴 시스템이라던가 이런저런 부가 기능 많이 넣은 부분때문에 언급 했던 부분이였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외주 받으면서 작업 하더라도 퀄리티 쪽으로 더 기우네요. 다른 개발자 혹은 퍼블리셔들이 전부 기본적으로 웹표준 작성해서 주는것도 아닌데, 그런 사람들이 받는 금액과 조금 더 수고로움을 발휘 해서 웹표준으로 짜는 작업이 같은 돈을 받는다고 생각하니ㅠㅠ

조만간 웹 표준은 당연히 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 되어 질 날이 올겁니다.
땅발발이님 흑횽님 글을 보고 생각나기도 했지만 직원이 이니라 오래 전부터 냑에서 활동한 회원으로 느낀 바였으니 맘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래머님들의 비중이 높다 보니 웹 표준을 너무 멀게 어렵게 귀찮은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간혹 있어와서요.
본문에 적을까하다 간단하게 요점만 적었었습니다.

제가 원래 쫌 모자라요. ㅎㅎ
아뇨 전혀 맘 상한게 아니라 당연히 지운아빠님의 말씀이 맞는데도 불구하고 - 웹표준은 퀄리티가 아니라 당연히 베이직이 되어야 하ㄴ지요 - 상황이 이렇다 보니 베이직 보단 퀄리티로 생각 되어 지는게 저도 모르게 다시 자괴감이 드네요.

앞으로 모든 디자이너/개발자/퍼블리셔 분들이 웹표준을 기본으로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뭐든지 기본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기본을 착실히 잘 지키는 것은 결국 퀄리티의 차이로 나타나니까 퀄리티의 문제라고 봅니다.
프로그램을 하든 디자인을 하든 기본을 확실하게 배우면 정석이겠지만 그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저는 웹표준은 퀄리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체 135,051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