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설문 들갑니다.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여기서 설문 들갑니다. 정보

여기서 설문 들갑니다.

본문

여기서 설문 들갑니다.

설문 참여자가 없었습니다.
종료되었습니다.
탭 CSS로만 한다. 아니면, 제이쿼리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다.

댓글 전체

그누보드 메뉴를 뿌려 준다고 가정했을 때(group, board, category), 1depth, 2depth까지는 css로 뿌려줘도 자연스러운데 3depth까지 css로 가면 코드가 복잡해져 간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급적 css+jquery로 가게 되더라구요. (css를 완전하게 구사하지 못해서 생기는 오해일 수도 있음)
본문에 접근성에 대한 내용은 없었는데 웹 접근성을 말씀하셨군요.  그냥 우려가 되서 쓰는 글인데 이 퍼블리셔란 직업군에 있으신 분들중 극 소수는 JS나 AJAX에 대한 편견이 많은 듯 합니다.

물론 더 많이 고민해야 할 부분인데 웹이란 것이 접근성이 최종 목표는 아닌거죠?  CSS란 것이 웹표준이나 웹 접근성이란 단어에 붙어 사용되지면 너무 포지션만을 강조하는 웹페이지가 되어져서 생산성이 현격하게 떨어지고 웹페이지 자체가 너무 딱딱하고 정적으로 변화되기가 쉽습니다.

CSS, 웹 접급성 및 표준이란 말이 들어갔으니 HTML5를 분명 말씀하실 테지만 HTML5의 등장이 JS의 사망을 의미하지 않아요.  JS가 적극 사용되어져야 할 부분들이 HTML5에도 많습니다. 

이 변화무쌍한 웹 환경이 수년내에 또 얼루 튈지도 모를 일이고 혹시라도 접근성과 표준이란 화두에 JS무용론을 가지고 계신다면 생각을 조금 더 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전체 135,051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